민 승 재교수
Computational Design Laboratory
02.2220.0457
seungjae@hanyang.ac.kr
cdl.hanyang.ac.kr
경력
- 2014 ~ 현재Editor, Journal of Mechanical Science and Technology
- 2006 ~ 2007Stanford University, Visiting Associate Professor
- 1999 ~ 현재한양대학교 공과대학 교수
- 1997 ~ 1999University of Tokyo, Research Associate
- 1996 ~ 1996General Motors, Summer Intern
담당과목
- CAD
- 전산설계 및 해석을 위한 응용수학
- CAE
- 수치해석특론
- 차체구조
- 차량구조최적설계
- 차량구조해석특론
연구관심분야
- CAE 기반 구조최적설계
- 멀티피직스시스템 설계 및 해석
- Cyber-Physical 모델기반 시뮬레이션
저서
- 유한요소법과 최적구조설계CAE (1999, 공저)
- 알기쉬운 유한요소해석 (2009, 공역)
주요상훈
- 2012대한기계학회 CAE 및 응용역학 부문 학술상
- 2010한국CAD/CAM학회 우수논문상
연구실소개
보유장비
- CT scanner (디지털 이미지기반 모델링 용도)
연구실 특징
- 제품설계과정에서 가장 효과적인 최적상태의 설계안을 도출을 위한 최신의 전산설계기법과 설계방법론 개발
- Simulation-based Design, Analytically-driven Design을 지향
주요연구논문
- Air Gap Flux Density Waveform Design of Surface-Mounted Permanent Magnet Motor Considering Magnet Shape and
Magnetization Direction, IEEE Transactions on Magnetics, Vol.49, No.5, pp.2393-2396, 2013
- Optimal Shape Design of Rotor Slot in Squirrel-Cage Induction Motor Considering Torque Characteristics, IEEE
Transactions on Magnetics, Vol.49, No.5, pp.2197-2200, 2013
- Design Optimization of Permanent Magnet Actuator Using Multi-Phase Level-Set Model, IEEE Transactions on Magnetics,
vol.48, no.4, pp.1641-1644, 2012
주요연구프로젝트
주요연구
-
건최적설계 기반의 설계/해석 융합 CAED 솔루션 개발
- CAD와 CAE를 단일 프레임워크에서 최적설계 기반으로 융합
- 설계정보 공유, 공학적 평가, 최적 설계 파라미터 선정
-
Structural Topology Optimization of Automotive Components
- lower control arm, front cradle 등 단품 경량화
- Body-In_White 레이아웃 최적화
-
전투차량의 가상 설계/분석 구현기술 연구
- 체계/컴포넌트의 성능과 설계인자 간 연성연구
- 전투차량 가상 설계/분석 통합 프레임웍 구성
-
phase-field법을 이용한 자기기계시스템의 레벨셋기반 구조최적설계
- 모터성능 예측을 위한 멀티피직스 해석기법 개발
- 고효율 모터 설계를 위한 다목적/다중물질 최적설계 기법 개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