임 명 섭교수
Electro-Mechanical Computer Aided Design Labortory
02.2220.0436
myungseop@hanyang.ac.kr
ecad.hanyang.ac.kr
경력
- 2019 ~ 현재한양대학교 공과대학 교수
- 2018 ~ 2019영남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
- 2017 ~ 2018현대모비스 전동화사업부
연구관심분야
- 친환경자동차, 로봇, 가진기기 분야
- 전기에너지변환기기
- 멀티피직스 해석
연구실소개
보유장비
- 60kW급 부하 다이나모
- Oros
- LCR meter
- 90kW급 부하 제어장치
- Torque Transducer
- Oscilloscope
- DC Power Supply
- Gauss meter
- Thermometer
- 열화상카메라
연구실 특징
- Electro-mechanical Computer Aided Design lab은 전자장 해석이론을 바탕으로 전동기 및 각종 전자 에너지변환기기에 관한 자기회로 설계 및 최적설계를 수행하고 있으며, 전기계-기계계를 연동한 Multi-physics에 대한 연구를 수행
주요연구논문
- A Novel Rotor Configuration and Experimental Verification of Interior PM Synchronous Motor for High-Speed Applications, IEEE transaction on Magnetics, 2012
- Experimental Estimation of Inductance for 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achine Considering Temperature Distribution, IEEE transaction on Magnetics, 2013
- Optimal Shape Design of Rotor Slot in Squirrel-Cage Induction Motor Considering torque Characteristics, IEEE transaction on Magnetics, 2013
- Temperature Estimation of IPMSM Using Thermal Equivalent Circuit, IEEE transaction on Magnetics, 2012
- Hysteresis Torque Analysis of Permanent Magnet Motors Using Preisach Model, IEEE Transaction on Magnetics, 2012
주요 특허
- Rotor for an 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
- Rotor and motor and/or electric vehicle driving apparatus including the same
주요연구프로젝트
주요연구
- 2008.12 In-Wheel 모터 기술 개발 (지식경제부)
- 2009.05 산업용 소형/고효율PMSM기술개발(고효율화) (지식경제부)
- 2010.04 300W/800W급 고효율 Brushless Motor 개발 (지식경제부)
- 2011.07 준중형급 전기차용 80kW급 구동모터 및 감속기 개발 (지식경제부)
- 2012.06 Nd-free motor 기술개발 (LG이노텍)
- 2012.11 희토류 영구자석 사용률 20% 이상 저감을 위한 고효율 신구조 모터 기술개발(에기평)
- 2012.04 다극자속집중형 페라이트 및 MAGFINE적용 BLDC모터의 고출력화기술 (LG전자)
- 2013.01 IPM type EPS motor 개발 (만도)
- 2013.03 MDPS응답성 인자분석 및 개선 (현대자동차)
- 2013.03 ISG용 계자권선형 동기전동기 개발 (LG전자)
- 2013.06 전동식 터보차저용 고속모터 최적화 개발 (현대자동차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