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양대학교 미래자동차연구소

  부속연구실 미래동력기관연구실 (APL)

APL

Advanced Propulsion Systems Labortory

유 지 형교수 Advanced Propulsion Systems Labortory

02-2220-0452 jihyungyoo@hanyang.ac.kr easy.hanyang.ac.kr

경력

  • 2017 ~ 현재한양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
  • 2013 ~ 2017University at Buffalo, SUNY
  • 2011 ~ 2013Oak Ridge National Laboratory

담당과목

  • 열역학
  • 유체역학

연구관심분야

  • 친환경 차량 동력기관 분야
  • 동력기관 제어
  • 레이저 계측법 개발

연구실소개

보유장비

  • Fuel cell test station
  • TDLAS
  • DAQs

연구실 특징

  • 반응 속도론을 기반으로 한 연소현상 해석 및 제어 기법 연구
  • 분광학과 비선형 광학을 기반으로 한 신진 계측법 개발
  • 소형 재생연료 동력기관 설계, 제작, 및 실험
  • 연구 분야: 신진 동력기관, 레이저 계측, 지속 가능한 화학 에너지 변환

주요연구논문

  • Planar Laser-Induced Fluorescence Imaging in Shock Tube Flows, Experiments in Fluid, 2010
  • Fast Spatially-Resolved EGR Distribution Measurement in an internal combustion engine using absorption spectroscopy, Applied Spectroscopy (front cover), 2015
  • Minute Concentration Measurements of Simple Hydrocarbon Species Using Supercontinuum Laser Absorption Spectroscopy, Applied Spectroscopy, 2016
  • Proper Orthogonal Decomposition for Analysis of Plasma-Assisted Premixed Swirl-Stabilized Flame Dynamics, IEEE Transaction on Plasma Science, 2016
  • Development and Experimental Characterization of Metal 3D-Printed Scalable Swirl Stabilized Mesoscale Burner Array, Journal of Energy Engineering, 2017

주요 특허

  • EGR Probe based on MIR Spectroscopy using Modulated LEDs and a Single-Port-Access Optical Probe, US Patent 9,000,374
  • Diagnostic system for measuring temperature, pressure, CO2 concentration and H2O concentration in a fluid stream, US Patent 9,541,498

주요연구프로젝트

주요연구

  • 화학 에너지 변환 과정 해석 및 제어 - 재생 연료 반응 속도론
    - 신진 연소현상 모델링
    - 후처리 촉매작용 센싱
    - 연료전지 제어
  • 동력기관 설계 및 구동 기술 - 고출력 분산형 동력기관
    - 고에너지밀도 동력기관
  • 레이저 계측 - 연료별 분광학 모델링
    - 신진 동력기관 전용 계측법
    - 친환경 자동차용 OBD 광학 센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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