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양대학교 미래자동차연구소

  부속연구실 전산설계연구실 (CDL)

CDL

Computational Design Labortory

민 승 재교수 Computational Design Laboratory

02.2220.0457 seungjae@hanyang.ac.kr cdl.hanyang.ac.kr

경력

  • 2014 ~ 현재Editor, Journal of Mechanical Science and Technology
  • 2006 ~ 2007Stanford University, Visiting Associate Professor
  • 1999 ~ 현재한양대학교 공과대학 교수
  • 1997 ~ 1999University of Tokyo, Research Associate
  • 1996 ~ 1996General Motors, Summer Intern

담당과목

  • CAD
  • 전산설계 및 해석을 위한 응용수학
  • CAE
  • 수치해석특론
  • 차체구조
  • 차량구조최적설계
  • 차량구조해석특론

연구관심분야

  • CAE 기반 구조최적설계
  • 멀티피직스시스템 설계 및 해석
  • Cyber-Physical 모델기반 시뮬레이션

저서

  • 유한요소법과 최적구조설계CAE (1999, 공저)
  • 알기쉬운 유한요소해석 (2009, 공역)

주요상훈

  • 2012대한기계학회 CAE 및 응용역학 부문 학술상
  • 2010한국CAD/CAM학회 우수논문상

연구실소개

보유장비

  • CT scanner (디지털 이미지기반 모델링 용도)

연구실 특징

  • 제품설계과정에서 가장 효과적인 최적상태의 설계안을 도출을 위한 최신의 전산설계기법과 설계방법론 개발
  • Simulation-based Design, Analytically-driven Design을 지향

주요연구논문

  • Air Gap Flux Density Waveform Design of Surface-Mounted Permanent Magnet Motor Considering Magnet Shape and
    Magnetization Direction, IEEE Transactions on Magnetics, Vol.49, No.5, pp.2393-2396, 2013
  • Optimal Shape Design of Rotor Slot in Squirrel-Cage Induction Motor Considering Torque Characteristics, IEEE
    Transactions on Magnetics, Vol.49, No.5, pp.2197-2200, 2013
  • Design Optimization of Permanent Magnet Actuator Using Multi-Phase Level-Set Model, IEEE Transactions on Magnetics,
    vol.48, no.4, pp.1641-1644, 2012

주요연구프로젝트

주요연구

  • 건최적설계 기반의 설계/해석 융합 CAED 솔루션 개발 - CAD와 CAE를 단일 프레임워크에서 최적설계 기반으로 융합
    - 설계정보 공유, 공학적 평가, 최적 설계 파라미터 선정
  • Structural Topology Optimization of Automotive Components - lower control arm, front cradle 등 단품 경량화
    - Body-In_White 레이아웃 최적화
  • 전투차량의 가상 설계/분석 구현기술 연구 - 체계/컴포넌트의 성능과 설계인자 간 연성연구
    - 전투차량 가상 설계/분석 통합 프레임웍 구성
  • phase-field법을 이용한 자기기계시스템의 레벨셋기반 구조최적설계 - 모터성능 예측을 위한 멀티피직스 해석기법 개발
    - 고효율 모터 설계를 위한 다목적/다중물질 최적설계 기법 개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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